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항공사진 활용 주민편의 서비스
로드킬 등 주제도 제작…항공사진 갱신ㆍ변화 지형 한 눈에 확인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7/10/11 [13:16]
[광주/경기도민뉴스] 김영수 기자 = 광주시는 시 전역(431.05㎢)을 대상으로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수치정사영상) DB 구축을 완료하고 공간정보시스템(GIS) 및 생활지리웹포털에 탑재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항공사진 DB 구축은 주요도로 개설이나 각종 도시개발 사업 등으로 급변하는 지형자료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행정업무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새롭게 구축한 항공사진은 지난 5월에 촬영한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이다.

광주시는 항공사진 DB를 구축해 지형변화 정보관리, 매년 시행하는 개별 주택가격 조사ㆍ산정, 도시계획, 시설공사, 재산관리, 산림ㆍ농지, 환경, 방재 등 각종 인허가 부서에서 기초자료와 증빙자료로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다.

광주시는 2008년부터 매년 항공사진(수치정사영상) 구축을 통해 확보한 항공사진을 갱신해 변화하는 지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항공사진은 생활지리웹포털(http://gis.gjcity.go.kr)에 최신 항공사진, 지적도, 로드뷰 등의 공간정보와 야생동물 충돌주의(로드킬) 등 생활안전 주제도를 새롭게 만들어 위치기반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시민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대시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7/10/11 [13:16]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