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차량공매 입출금 자동시스템 개발
입찰 마감과 동시에 유찰자들에게 입찰 보증금 자동 송금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1/15 [13:56]
[광주/경기도민뉴스] 김영수 기자 = 광주시는 차량공매 입출금 자동화 시스템인 ‘올댓 옥션’을 SK㈜엔카직영과 공동 개발해 본격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상습 고질체납차량을 정리하기 위한 이번 시스템은 광주시가 17년 동안 자체 추진해 온 차량공매 운영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광주시에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SK㈜엔카직영에서 투자해 만들었다.

기존 시스템은 입찰 보증금과 낙찰 배분금을 공매 담당자가 일일이 수작업으로 입금 확인 후 은행에 방문, 송금하는 절차를 거쳐 많은 시간과 행정력 낭비를 초래했다.

이번에 개발한 ‘올댓 옥션’ 사이트는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입금 확인을 할 수 있으며 공매 차량마다 가상계좌를 부여해 입찰 마감과 동시에 유찰자들에게 입찰 보증금을 자동 송금할 수 있다. 배분금도 은행을 거치지 않고 즉시 송금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차량 소유자에게 공매 진행사항을 단계별로 알리는 문자 서비스도 개시했으며 입찰 고객들이 쉽게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입찰 관련 서비스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난 달 28일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며 “공동개발자인 SK㈜엔카직영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시스템 개발 및 홍보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1/15 [13:56]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