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지방세 분할납부 자동 시스템 개발
수작업 문자 발송ㆍ분납 관리, 자동화로 일원화 편의 향상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4/16 [13:13]

[광주/경기도민뉴스] 김영수 기자 = 광주시가 4월10일~11일 파주에서 경기도 주최 개최 ‘2018년 경기도 지역정보화 연찬회의 시군 정보화사업 우수사례 발표’에서 ‘지방세 분할납부 자동화 관리시스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으로 광주시는 2016년,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저력을 발휘했다.


광주시 지방세 분할납부 자동화 관리시스템은 지방세 일시납부에 부담을 느끼는 시민을 위한 납세 편의를 위해 아날로그 방식의 분할납부 관리 업무를 모두 자동화하는 데 성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시 지방세 분할납부 자동화 시스템은 이전에는 시민이 수시로 분할납부를 요청, 입금계좌를 부여받거나, 여러 명의 담당자가 각자 분납 신청자를 관리하며 매월 수작업으로 문자 발송과 분납 관리를 하던 것을 모두 자동화했다.

자동화 처리로 지금까지 수작업이었던 관리 업무를 크게 줄일 수 있어 행정력 낭비와 수작업에 따른 오류를 방지할 수 있었다.

광주시 지방세 분할납부 자동화 시스템은 시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실무 담당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발전시켜, 광주시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것이다.

체납관리 부서인 징수과와 정보통신과가 부서 협업으로 일궈냈다.

전국 최초 한번 신청으로 평생 자동관리할 수 있는 ‘지방세 분할 납부 자동화 관리 시스템’은 2018년 4월4일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

기사입력: 2018/04/16 [13:13]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