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세종대왕 621돌 탄신일 기념 플래시몹
세종대왕ㆍ한글ㆍ세종인문도시 여주 홍보 목적 개최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5/15 [12:04]
[여주/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여주시가 세종대왕 621돌 탄신일을 맞아 13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엄을 숭모하는 깜짝 플래시몹을 펼쳤다.
   
▲ 세종대왕 621돌 탄신일을 맞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엄을 숭모하는 깜짝 플래시몹을 펼쳤다.     © 경기도민뉴스

30여명의 뮤지컬 배우들이 펼친 이날 플래시몹은 국내 최정상 카운터 테너 루이스초이와 국악밴드가 세종대왕이 백성들을 위해 ‘용비어천가’로 만든 음악인 ‘여민락’을 새롭게 편곡해 선보였다.

이어서 뮤지컬 ‘1446’ 중 한글 창제와 반포를 알리는 장면인 ‘그대의 길을 따르리’를 세종 역의 박유덕, 소헌왕후 역의 박소연, 전해운 역의 이준혁, 양녕/장영실 역의 박정원 등이 25명의 앙상블 배우들과 함께 펼쳤다.
   

이대직 여주시장 권한대행(부시장)은 “세종대왕의 탄신일을 알리고 나아가 세종대왕 즉위 600돌인 뜻깊은 해를 맞아 세종대왕, 한글, 세종인문도시 여주를 알리기 위해 개최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5/15 [12:04]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