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세종문화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
너와 나의 예술나래-도. 자. 기. 프로그램 무료 수강생 모집
관람예절·도자기 작품 감상·제작원리 체험…내달 20일까지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5/30 [14:07]
[여주/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재)여주세종문화재단은 5월 30일부터 6월 20일까지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너와 나의 예술나래-도. 자. 기.’ 프로그램의 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은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 감수성 및 소통능력 제고를 돕는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이다’. ‘음악, 미술, 공연 등 해당 문예회관이나 지역의 문화예술특성을 고려한 예술 감상교육 및 체험 중심의 예술 교육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주세종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너와 나의 예술나래>는 친구·가족과 함께 하는 청소년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이며 2018년도에는 ‘도란도란 도자기로 꿈 빚기’라는 뜻의 <도. 자. 기.>라는 부제로 도자기 관련 교육이 진행된다.
 
총 4회의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도자기의 역사와 제작원리 교육 ▲제작기법에 따른 도자기 이름붙이기 ▲시대/지역별 작품 감상 ▲도자작품 감상법 및 관람예절 교육 ▲도자기 제작체험 ▲도자기 전시관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6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세종국악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과 그 가족을 교육 대상으로 하며 총 1기수 당 약 40명 내외로 총 2기수가 운영된다. 또한 반드시 1인 이상의 보호자가 교육에 동반 참여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여주세종문화재단 블로그(http://blog.naver.com/yjsjcf) 게시물 댓글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교육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여주세종문화재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여주세종문화재단은  2018 꿈다락  너와 나의 예술나래 수강생 모집 포스터.     ©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5/30 [14:07]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