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동헌 광주시장 당선자, 시정인수위 구성
구재이 위원장 위촉…시민주권 등 6개분과 구성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6/19 [09:06]
[광주/경기도민뉴스] 김영수 기자 = 신동헌 광주시장 당전사자가 민선7기 신동헌호의 출범을 준비하는 인수위원회를 구성했다.


인수위는 18일 광주농업기술센터에서 현판식과 함께 위원 위촉식을 열고 인수위를 출범했다.

16년 만에 지방정부 교체에 성공한 광주 민선7기 인수위는 국민주권 정부의 비전과 국정과제가 풀뿌리 지방자치에 실현되고 주권자인 시민이 참여해 시정을 변화시켰다는 의미에서 인수위의 명칭을 ‘광주 시민주권 참여위원회’로 정했다.

인수위는 원활한 시정인수를 위해 △시민주권분과 △자치공동체분과 △경제ㆍ농업ㆍ환경분과 △교육ㆍ문화ㆍ체육분과 △복지ㆍ보건ㆍ가족분과 △교통ㆍ건설ㆍ안전분과 등 6개분과로 구성했다.

주권자인 시민과 시민사회단체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시민참여위원회도 두기로 했다.

교수, 전문가, 시민단체 활동가 등 인수위원 21명이 참여하는 위원회는 국정기획자문위와 정책기획위에서 국정과제를 설계하는 등 정책기획과 추진력이 뛰어난 구재이 세무사가 위원장을 맡았다.

인수위는 당선자의 비전, 공약,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시정현황 보고를 받는 워크숍 이후 시정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6월30일까지 4년동안 추진할 시정지표와 공약과제를 개발하고 이행 로드맵을 만든다.

인수위는 활동 종료 후에도 정책백서를 발간하고 시장 직속으로 ‘시정기획자문위원회’를 두고 시민과 약속인 시정과제를 제대로 추진하고 이행하는지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시민주권 지방정부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8/06/19 [09:06]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