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동균 양평군수 당선자, 인수위원회 출범
임승기 위원장 위촉…도시정책 등 15명선 위원 구성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6/19 [14:29]
[양평/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 당선자가 18일 민선 7기 양평군의 군정 목표와 함께 군수직 인수위원회 구성과 운영방안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민선 7기 인수위는 ‘바르고 공정한 양평 만들기’라는 슬로건을 확정하고, 정동균 당선자의 정책목표인 바로 선 군정을 임기 내 펼칠 예정이다. 

정동균 당선자는 인수위원장에 임승기 성균관대 명예교수 겸 양평시민학교 교장을 위촉하고, 부위원장에는 이삼순 경기도의회 부의장과 이철순 전 양평군립미술관 관장을 위촉했다.

15명 정도의 인원으로 구성될 인수위는 주민복지, 문화예술, 도시정책, 농업, 행정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회계사 등으로 꾸려진다.

또 인수위를 법률적으로 지원할 자문 변호사 등 자문위원과 실무지원단도 함께 구성, 실무지원단에서는 인수위 활동에 대한 실무지원과 취임식 준비 등의 업무를 맡는다.

양평군립미술관 3층에 사무실을 마련한 인수위는 6월18일~7월13일 활동 예정이다. 인수위는 6월29부터 양평군 부서별로 업무보고를 받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해, 현장방문, 현안 사항에 대해 관계자와 참고인을 불러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인수위의 활동 내용과 건의사항은 백서 형식으로 당선자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앞으로 인수위는 향후 추진 업무를 민선 6기 계속사업, 당면과제, 장기과제로 분류하는 한편 공약사항과 예산 검토를 거쳐 당선자의 정책 기조를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감사청구 대상이 되는 사안과 대상에 대해서는 인수위 결과를 바탕으로 감사청구 또는 고발 등으로 엄중하게 대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6/19 [14:29]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