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의회, 의장단 선출 갈등 하루만에 해소
박현철(광주)ㆍ방미숙(하남)ㆍ유필선(여주)ㆍ이정우(양평) 선출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7/03 [11:56]

[광주하남여주양평/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김영수 기자
 
▲ 사진 왼쪽위부터 박현철 광주시의장, 방미숙 하남시의장, 유필선 여주시의장, 이정우 양평군의장. 사진 왼쪽아래는 각각 방세환 부의장, 강성삼 부의장, 김영자 부의장, 송요찬 부의장.     © 경기도민뉴스

 
■ 이정우 양평군의장ㆍ송요찬 부의장 선출
양평군의회는 3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정우 제8대 양평군의장(자유한국당), 송요찬 부의장(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양평군의회는 앞서 2일 제252회 임시회에서 신임 의장단 선출에 나섰으나,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부의장직을 놓고 의견을 조율하지 못해 의장단을 선출하지 못했다.

7명이 정원인 양평군의회는 이번 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이 비례대표를 포함 4명이고, 더불어민주당은 2명이다. 전진선 양평군의원은 무소속이지만, 한국당 공천에서 배제되자 탈당해 당선, 보수 계열로 분류되고 있다.

특히 자유한국당은 4명이 모두 초선인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박현일(3선) 송요찬(3선)군의원이 모두 다선의원이어서 지역에서는 갈등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측했었다.
 
 
■ 박현철 광주시의장ㆍ방세환 부의장 선출
광주시의회는 2일 제260회 임시회에서 박현철 제8대 광주시의장(더불어민주당), 방세환 광주시부의장(자유한국당)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동희영 의회운영의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주임록 행정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박상영경제도시위원장(더불어민주당)도 각각 선출했다.
 
 
■ 방미숙 하남시의장ㆍ강성삼 부의장 선출
하남시의회는 2일 제271회 임시회에서 방미숙 제8대 하남시의장(더불어민주당), 강성삼 하남시부의장(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정원 9명인 제8대 하남시의의회는 더물어민주당 7명, 자유한국당 2명이다.
 
■ 유필선 여주시의장ㆍ김영자 부의장 선출
여주시의회는 2일 제3대 여주시의회 신임의장단 선거에서 유필선 여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을 의장으로 선출했다. 부의장에는 3선 김영자 여주시의원(자유한국당)을 선출했다.

기사입력: 2018/07/03 [11:56]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