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김경일 작가 초청ㆍ‘인문교양 특강’ 성료
지혜의 심리학’을 주제로,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여주 시민 대상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7/12 [14:31]
[여주/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여주시에서는 시민들이 ‘왜’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따라가보는 특별한 인문학 강연 자리가 열렸다.
 
▲ 여주시 유명작가 초청 인문교양을 위한 특강. (김경일 작가)      © 경기도민뉴스

시 평생학습센터가 지난 10일 화요일, 김경일 작가를 초청해 ‘나와 당신을 되돌아보는 지혜의 심리학’을 주제로,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여주 시민을 대상으로 인문교양을 위한 특강 자리를 마련한 것.
 
‘지혜의 심리학’의 저자이자 TV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인문학 강의를 펼치고 있는 심리학과 교수의 강연으로 객석에서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자신에 대한 질문을 던져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일 작가는 좌석을 가득 채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쉬운 비유와 적절한 예시로 어려운 인지심리학을 재밌게 강연하여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초청 특강에 참여한 시민들은 “어렵다고만 생각한 인지심리학에 대해서 이렇게 재미와 감동을 얻게 되어 굉장히 좋았다.”며 만족을 표했다.
 
앞서 여주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유명 작가 초청 특강이 시민 여러분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은 물론 소통과 공감을 넓혀 여주 지역 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매년 영향력 있는 작가를 초청하는 ‘유명작가 초청 특강’을 통해 시민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작년 하반기에는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으로 유명한 윤홍균 작가를 초청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기사입력: 2018/07/12 [14:31]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