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 18년 하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 추진
전통메주·전통주&식초·손쉬운 홈베이킹·신명나는 난타 등 4개 과정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7/12 [14:35]
[여주/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8월부터 여주시 여성농업인의 전문능력 함양과 농촌생활 활력증진을 위한 2018년 하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을 추진한다.
 
▲여주시 여성농업인의 전문능력 함양과 농촌생활 활력증진을 위한 생활기술전문교육 추진 .     © 경기도민뉴스

일상생활 속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생활기술전문교육에서는 전통메주, 전통주&식초, 손쉬운 홈베이킹, 신명나는 난타 등의 4개 과정을 진행한다.
 
'전통메주과정'에서는 메주 및 장 만들기 이론 및 실습교육을 하게 되며, '전통주&식초과정'에서는 쌀누룩부터 가양주, 식초만들기 실습 및 식초의 활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손쉬운 홈베이킹 과정'에서는 쿠키, 브라우니, 피자 등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제과제빵을 접해보게 되며, ‘신명나는 난타 과정’은 여주시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회원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주는 시간이 마련됐다.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 여성농업인 및 여주시민은 오는 7월 16일(월)부터 27일(금)까지 2주간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일정, 실습재료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eoju.go.kr/main/agriculture)나 생활자원팀(☎ 887-3717~371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8/07/12 [14:35]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