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21C농업인대학, 이항진 여주시장 ‘특강’
3개 학과 학생 90여명 참석, 민선7기 농업정책의 방향 등 설명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08/08 [14:15]
[여주/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지난 8월 7일, 여주21C농업인대학 3개 학과 학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특강을 실시했다.
  
▲여주21C농업인대학 3개 학과 학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항진 시장 특강을 실시했다.     © 경기도민뉴스

이날 특강에서 이항진 여주시장은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시정비전을 제시하고 농촌과 도시가 조화로운 여주건설을 위한 민선7기 농업정책의 방향을 제시하고,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 우수농산물 생산, 공급을 위해 여주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대한 설명을 앞서 다뤘다.
 
특히 예로부터 이어온 여주쌀의 명성을 이어갈 진상벼 확대 보급, 친환경 유용미생물과 맞춤형 발효액비 공급, 고구마 무병묘 대량생산 및 보급 등을 통해 여주 농ㆍ특산물의 품질을 더욱 높여나기기 위하여 노력 중이라며 농업인대학 학생 여러분들이 여주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윤세진 농업경제연구소 공나양 강사로부터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여주21C농업인대학은 여주시 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하여 발효식품과, 기초농업과, 친환경농업과 총 3개의 과정으로 11월까지 추진된다.
 



기사입력: 2018/08/08 [14:15]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