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한고등학교, ‘과학수학 체험 한마당’ 성황
학생 주축 30여개 체험부스 운영…하남 대표 과학축제 성장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10/23 [11:06]

[하남/경기도민뉴스] 김영수 기자 = 남한고등학교 학생들이 주축이 돼 운영하는 ‘남한 과학수학체험 한마당’에 학생, 학부모 등 1700명이 참여하는 대성황을 이뤘다.




20일 남한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남한 과학수학체험 한마당’은 학생들이 물리ㆍ 화학ㆍ생물ㆍ로봇ㆍ수학ㆍ환경ㆍ융합과학 등 30여개의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운영했다.

이날 체험부스에는 남한고 영재학급, 과학수학동아리, 이공계 진학희망 학생들이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과학수학놀이터’를 주제로 초중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과학의 원리를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체험마당은 유초중고생, 학부모, 시민 등이 △빨대트럼본 만들기 △분자 요리 △브로콜리 DNA 추출 △로봇 배틀 △테셀레이션 네일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종이컵 쌓기 대회 등 다양한 주제의 실험ㆍ체험활동으로 참가가족 학생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2015년 처음 시작한 ‘남한 과학수학체험 한마당’은 4회로 접어들면서 하남지역 대표 과학수학축제로 성장하고 있다.

박완규 남한고 교장은 “남한 과학수학체험 한마당과 같은 지역사회의 자발적이고 공동체적인 축제 더욱 활성화돼,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0/23 [11:06]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