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항진 여주시장, 63개 공약 확정 발표
‘사람중심 행복여주’…5대분야, 7개과제, 63개공약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8/11/01 [16:06]
[여주/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이항진 여주시장이 민선7기 63개 공약을 확정하고, 공약 실천계획서를 1일 공개했다. 공약 실천계획서는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시정비전을 5대분야, 7개과제, 63개 세부공약으로 제시했다.


▲ 이항진 여주시장이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구체화하기 위한 민선7기 63개공약을 확정, 1일 공개했다.     © 경기도민뉴스


5대 시정목표 첫째는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로 교육과 복지 분야로 정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이 가장 애착을 갖고 정책운영에 임하는 분야라고 여주시는 설명했다. 교육과 복지분야 주요 공약은 △여주시 청소년수련관 건립 △방과후 돌봄 서비스 확대 운영 △시니어클럽 설치 △국공립어린이집 확대 △지역복지 허브 완성 등 14개 세부항목이 있다.


▲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의 핵심은 교육과 복지분야이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은 공약의 하나다.     © 경기도민뉴스


둘째 ‘일자리가 넘치는 여주’는 △청년활동지원센터 △공동체 경제지원센터 △전통시장 활성화 △물류ㆍ산업단지 육성 등 7개항목이있다.

셋째 ‘농촌과 도시가 조화로운 여주’는 도시지역인 동지역과 농촌지역인 읍면동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것으로 △다양한 농업지원 △농촌용수 개발 △상ㆍ하수도 정비 △하천변 주민편의시설 확충 △도로망 확장 △역세권 개발을 포함한 도시개발 등 26개항목을 확정했다.

넷째 ‘문화와 예술이 풍성한 여주’는 △세종대왕 참배길 완성 △강천섬 친환경 쉼터 개발 △흔암리 선사유적지 발굴조사 △주어사지 주변 정비 등 관광자원 개발과 문화재 정비를 위한 10개항목이다. 여주시는 이를 통해 관광 먹거리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도농 복합 여주시의 균형발전도 이항진 여주시장이 해결해야할 과제 중의 하나다.     © 경기도민뉴스

다섯째 ‘시민과 소통하는 여주’는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정환경 마련을 위해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여주시의회와 소통 강화 △시민청원방 설치 △점동면사무소 신축 이전 등 6개항목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의 공약은 앞서 7월2일 취임 이래, 인수위원회 격인 사람중심위원회를 거쳐 여주시청 실무부서의 검토를 통해 다듬어진 것이다.

여주시는 5대 시정목표와 교육, 복지, 경제, 농촌, 도시, 문화, 소통 등 7개분야로 공약을 체계적으로 관리ㆍ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라며 “모든 공직자들이 일심동체가 되어 공약사항을 우선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8/11/01 [16:06]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