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우전께 마을 주민협의체 발족
도시재생…우시장으로 번성했던 지역 영광 재현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9/01/07 [16:27]

[광주/경기도민뉴스] 김영수 기자 = 광주시 송정동 우전께 마을 일대 도시재생 사업을 이끌어갈 주민협의체가 발족했다.


광주시 송정3통 마을 주민협의체는 6일 통미로 24번길 공영주차장에서 주민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

‘송정동 우전께 마을’은 예전 우시장으로 번성했던 지역으로, 2018년 경기도 맞춤형 정비사업 지역으로 선정, 마스터플랜을 수립 중이다. 주민들은 정기적인 회의와 준비를 통해 이날 주민협의체를 발족했다.

마을주민들은 2018년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담장을 가꾸는 팀)과 협업으로 마을 벽화사업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공동체 활동을 진행 중이다.

송정동 우전께 마을 일대 주민협의체는 앞으로 정기회의를 개최,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 사업을 발굴ㆍ시행하기로 했다.

정성열 송정3통장은 발족식 선언문을 통해 “송정동 우전께 마을 주민들은 마을 안에서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며 마을 사람 모두가 복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광주시가 도시재생 역사는 길지 않지만 주민들의 열의는 어느 곳보다 높다”며 “주민주도 협의체 운영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07 [16:27]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