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동균 양평군수, 두물머리 지원 요청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생태디자인타운 조성 등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9/01/23 [14:28]
[양평/경기도민뉴스] 문명기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는 22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ㆍ정책협력위원회에 참석, 도-시군의 소통ㆍ협치 방안과 시군 정책 우수사례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이하 협의회) 대표 부회장이기도 하다.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는 △분권 차원의 경기도 사무ㆍ시설물의 시군 이양 △도시 재생 공모사업 선정방법 △어린이집 보육 운영비 지원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이어진 정책협력위원회에서는 협의회 안건과 더불어 경기도 제안 사항인 △버스 재정지원 확대, 고용창출 지원 △공공청사 닥터헬기 이착륙장 활용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변경을 논의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군단위 실정에 맞는 버스 재정지원 확대 △어린이집 보육 운영비 지원 사업 △두물머리 생태디자인타운 지원을 제시하면서 양평쉬자파크를 우수 시책사례로 소개했다.

경기도와 시군은 이날 회의에서 도민행복 최우선 실현이라는 공동목표 실현을 위해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경기교육발전협의회 구성에 대해 합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염태영 수원시장(협의회장), 정동균 양평군수(협의회 부회장), 곽상욱 오산시장(협의회 부회장) 등 24명의 시장ㆍ군수와 7명의 부시장ㆍ부군수가 참석했다.

기사입력: 2019/01/23 [14:28]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