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학입시, ‘학업역량+다양한 비교과 활동’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 중학생ㆍ학부모 대상 입시 설명회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9/09/30 [09:10]

[하남/경기도민뉴스] 김영수 기자 =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는 26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고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정남환 박사(호서대 교수, 전 전국입학담당관협의회장)가 대입제도의 이해와 대비방안을 주제로 ‘2023학년 대입제도 및 교육과정별 선택고교 진학안내’를 중학교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정남환 박사는 학생들이 꾸준히 본인의 학업역량을 키워나가고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훌륭한 인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계열별 그룹진로상담(인문사회/자연과학/예체능)에서는 대교협 소속 진로상담교사인 김영우(수택고 교사), 김도훈(양서고 교사), 노동기(인덕원고 교사) 선생님이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2015년 7월22일 개소)는 하남시청과 광주하남교육청과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 △진로체험 △진로콘서트 △대학생 멘토링 △대입 모의면접 등 진로진학교육과 직업체험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김상호 하남시장은 “앞으로도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설명회에는 250명이 넘는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기사입력: 2019/09/30 [09:10]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