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영월, 자매도시 체결 협약식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19/11/20 [15:10]

[경기도민뉴스/하남] 김영수 기자 = 하남시와 강원 영월군은 자매도시 체결을 통해 양 도시 간 실질적ㆍ정기적 교류와 인적ㆍ물적ㆍ문화ㆍ경제ㆍ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진행, 공동 발전을 위해 20일 하남시청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하남시청 자매결연 체결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최명서 영월군수, 부의장, 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앞서 5월 하남시에서 보낸 자매결연의향서에 대해 영월군이 긍정적으로 회신해 두차례 실무진 교류를 거쳐 상생협력과 교류 사업에 대한 협의로 이뤄질 수 있었다.

 



하남시-영월군은 협약을 통해 △청소년 중심 학생체험학습 및 동아리 활동 교류 △청소년 축제 참여 및 지역 방문 시 관내 명소 안내 △농수산ㆍ특산물 직거래 및 관련기관 협조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지역 축제 교류를 통한 관광교류 활성화 △지역 관광명소 자매도시 지역 주민 할인 협의 등을 중점 추진한다.


협약식 이후 오찬에 이어 나무고아원, 유아 숲 체험, 유니온타워, 광주향교 등 하남시 주요시설 방문도 이어졌다.

기사입력: 2019/11/20 [15:10]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