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종윤 국회의원, 망월천 호수공원 점검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21/02/10 [10:11]

[경기도민뉴스/하남] 김영수 기자 = 최종윤 국회의원(민주당, 보건복지위, 하남)은 9일 정병용ㆍ오지훈 하남시의원, 장길호 망월천 지역협의회 부위원장, 주민대표들과 함께 망월천과 호수공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유석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하남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는 망월천 지역협의회 요구에 대한 개선상황과 함께 향후 보완일정 등을 보고했다.


호수공원 곳곳을 둘러본 최종윤 국회의원은 LH 관계자들과 함께 수질 악화 원인을 파악하고, 망월천 지역협의회에서 요구 중인 물순환시스템 개선 등 근본적인 망월천 수질대책을 위해 LH가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을 촉구했다.


최종윤 국회의원은 “LH가 제시한 향후 보완 일정은 미사강변도시 주민들이 수질개선을 체감하기엔 늦어 물순환시스템 개선, 준설공사 일정을 현재보다 앞당겨서 시민들이 공원이용에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길호 망월천 지역협의회 부위원장은 “미사호수공원은 유속이 정체돼 수질 오염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안정적인 유지용수를 확보해 맑고 깨끗한 생태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일수 미사강변도시 총연합회장은 “시민들의 쉼터가 되어야 할 미사호수공원이 수질 오염과 심한 악취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며 “하루 빨리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LH와 하남시에서 적극 나서달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2/10 [10:11]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