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민 양루이화씨, IT경진대회 대상
결혼이민자 부문 김순화씨, 동상 수상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21/10/27 [15:34]

[경기도민뉴스/하남] 김영수 기자 = 하남시민 양루이화(YANGRUIHUA)씨가 정보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열린 ‘2021년 국민행복 IT경진대회’ 결혼이민자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김순화씨는 이 대회에서 동상을 받았다.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장애인 고령층 장년층, 결혼이민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17개시도가 주관하는 전국 대회다.


27일 하남시청에 따르면 하남시에서는 결혼이민자 부문에서 경기도 지역 예선을 통과한 7명이 본선에 도전해 양루이화씨와 김순화씨가 각각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IT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전수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목표를 갖고 준비해 우수한 성과를 낸 수상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


하남시는 국민행복 IT경진대회에서 2020년 장애인 정보화부문 은상에 이어 올해는 결혼이민자 부문에서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기사입력: 2021/10/27 [15:34]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