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양평공감이음’ 플랫폼 구축 완료
연속지적도 항공사진 활용 규제정보 등 검색 가능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24/02/01 [13:23]

[경기도민뉴스/양평] 문명기 기자 = 양평군은 ‘양평공감이음’ 플랫폼 구축을 완료, 정식 오픈하고 혁신적인 대민 소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양평공감이음은 군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대민 플랫폼으로 위치정보를 활용한 행정정보, 생활정보, 지역 행사, 관광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읍면의 소규모 행사나 체험마을 행사도 이용자가 직접 등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우리동네 명소나 추억의 장소 등을 등록해 이용자 사이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도 있다.

 

연속지적도와 항공사진을 활용한 차별화된 지도와 토지정보 통합검색을 통한 규제정보, 건축 인허가 처리현황, 민선8기 공약을 지도 기반으로 시각화한 정보, 민원 통계 정보를 일별, 월별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양평공감이음(https://www.yp21.go.kr/life_eum)은 양평군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포털에서 검색, 접속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양평군은 플랫폼에서 양평물소리길, 관광명소 등을 360 VR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양평군의 생생한 관광 현장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공감이음을 통해 소통행정을 실현하고 군민생활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매력양평의 유용한 정보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2/01 [13:23]  최종편집: ⓒ 경기도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