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모든 정책 ‘건강도시’ 적극 추진
모든 군민의 건강 향상(Health for All)…건강도시 심화 컨설팅
 
경기도민뉴스   기사입력  2024/11/08 [12:39]

[경기도민뉴스/양평] 문명기 기자 = 양평군은 7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ㆍ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최 ‘2024년 양평군 건강도시 심화 컨설팅’을 실시했다.

 



건강도시는 도시계획, 교통, 환경, 문화, 교육, 보건, 복지 등 도시의 모든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참여 주체들이 상호 협력해 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는 도시다. 

 

건강도시 심화 컨설팅은 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평군 건강도시 추진부서(17개과 60여명), 자문단(손창우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등 자문단 8명)이 참여해 △지자체장 인터뷰 △건강도시 영역별 실무 자문 △건강도시 소개 △건강도시 역량강화 교육(활동적 생활환경조성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건강도시) △건강도시 정책 방향 제안과 질의 응답, 토의를 이어나갔다. 

 



양평군은 건강도시 방향과 전략을 재점검하고, ‘군민 모두를 위한 건강도시 매력양평’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추진부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양평군은 2008년 WHO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AFHC) 회원 가입, 같은 해 건강도시 양평 선포(9.21), 2009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에 가입하는 등 적극적인 건강도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양평군은 물리적, 사회적, 환경적 여건을 창의적이고 지속적으로 개발해 모든 군민의 건강을 향상 시키고자(Health for All) 하는 데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건강도시 심화 컨설팅을 토대로 양평군 모든 정책에 건강을 고려해 추진할 것”이라며 “12만9000여 군민의 지혜를 모아 보다 살기 좋은 곳, 이사 오고 싶고 놀러 오고 싶은 건강도시 매력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08 [12:39]   ⓒ 경기도민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