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뉴스/종합] 김영수 기자 = 하남 광주 성남 남양주 이천 양평 여주 7개시군의회는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인한 피해와 규제 완화를 위해 공동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회장 조성대 남양주시의장)가 주최하고 하남시의회가 주관한 이번 정례회의에서 협의회는 19일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30차 정례회의’를 개최, ‘경기동부권 상수원관리구역 피해 대응을 위한 협의체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2025년도 주요사업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협의회는 ‘가칭 동부권 상수원 보호구역 공동 대응 협의체’를 구성해 정책협의회, 실무위원회, 자문위원회를 두고, 2025년 3월 7개시군의회 공동대응협의회체 협약식과 비전선포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이날 상정한 △경기동부권시군 의정활동 우수의원 포상 규정 일부개정안 △2025년 주요사업, 예산집행계획 승인의 건 △제129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차기(제131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총 4건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하남시종합복지타운에서 제11회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직원 시상식’을 실시했다.
협의회는 황선호 양평군의장, 이덕수 성남시의장, 금광연 하남시의장, 박명서 이천시의장, 박두형 여주시의장이 참석했다.
<표1. 최우수 의원>
△주민 참여소통 분야=한송연(남양주시의회)
△지역현안해결 분야=송진욱(양평군의회)
△의정활동 및 공약실천 분야=고병용(성남시의회)
△지역경제활성화 분야=노영준(광주시의회)
△행정 및 의정활동개선 분야=오지연(하남시의회)
△행정감사 및 예산절감 분야=전혜연(남양주시의회), 임진모(이천시의회)
△의정연구발전 분야=구재평(성남시의회), 진선화(여주시의회)
<표2. 최우수 직원>
△왕영범(양평군의회) △김도성(광주시의회) △손예린(하남시의회) △양필웅(이천시의회) △강백운(여주시의회)
|